[SQ현장중계] 진로컨설팅 자율동아리 신청 90%!! 서산여고 수업갔다가 MOU체결하고 왔어요!

글로벌SQ연구소
2019-06-04 11:21
조회수 446

서산 여고 SQ진로교육을 다녀왔습니다. 1학년 9개반 257명의 학생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처음에는 1, 2학년 495명 학생들 모두 해 달라는 신청을 받았는데 연구소 조율로 이번 학기는 1학년만 대상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수업에는 당진 소속 지도사님들이 4차시 프로그램을 가지고 아이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학교에 도착하니 송기무 서산 여고 교장 선생님께서 친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갖추어야 할 능력 SQ 진로 교육”이라는 커다란 현수막을 만들어주시고 저희를 맞이 해주셨습니다.

우리를 맞이한 교장 선생님께서는 이미 연구소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SQ에 대하여, 그리고 우리들의 모든 활동, 그리고 언론 보도 내용까지 모두 읽어 보신 후 저희를 맞이해주셨는데 그 열정에 오히려 저희가 감동을 하였습니다.

인사를 하시면서 "우리 서산여고도 MOU를 체결 하고 싶다" 고 하셔서 소장님께 연락을 드리니 "오늘 바로 하시지요"라고 말씀하시고교장 선생님도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진행된 수업에서는 교장 선생님을 닮아서일까? 9개반 아이들 모두가 집중해서 수업에 임하고 지도사님들의 강의를 노트에 적어가며 듣는 친구들의 모습에 참석한 모든 지도사님들이 감동하셔서 더욱  열강을하셨습니다. 

이 후소장님과 교장선생님, 그리고 학교 관계자들과 당진 지도사님들이 함께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수업 당일 MOU 이야기가 나오고 바로 체결한 사례는 서산 여자 고등학교가 처음이었습니다.

아마도 아이들을 사랑하고 그들을 향한 열정이 비슷한 김진호 소장님과 송기무 교장선생님의 만남이어서 이런 결과가 가능했다 생각합니다.

수업의 마지막 시간에는 아이들에게 ‘MOD 진로 컨설팅’ 자율동아리 신청서를 나눠주고 신청을 받았는데 90% 이상의 아이들이 자율동아리 신청을 하였고 “선생님 언제 또 오세요?” 라는 아이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자율동아리를 통해 SQ진로교육과 SQ진학 컨셜팅이 잘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갑작스러운 업무협약을 위해 먼길을 오신 소장님, 한 마음으로 다같이 함께 하신 당진 지도사님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백형열 지부장 : 서울 여의도지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