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현장중계] 석적고등학교 SQ진로교육 현장

글로벌SQ연구소
2019-07-02
조회수 598

경북중부본부에서 석적고등학교 1, 2학년 16개반 39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교육 2차시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업 한 달 전부터 진로담당선생님께서 관심을 보여주셔서 통화를 한 후 수업 일주일 전 학교를 방문하여 진로담당선생님과 면담을 하고, 학교 컴퓨터 시스템도 점검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사전에 방문하여 시스템 점검까지 꼼꼼히 하는 모습을 보고 감탄 하셨습니다.

수업 당일 28명의 SQ지도사들이 진로지도사실에 모여 학년별, 반별 주강사와 보조강사를 배치하고, SICT-G검사지, OMR카드, 설문조사서를 배포 한 후에 진로담당선생님과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북중부본부에는 주강사로 계속 들어가시는 분들이 계셔서 수업하시는 모습이 당당하고 자신감 넘쳐 보였으며, 처음 주강사로 들어가시는 선생님의 모습에서는 설레임이 엿보였습니다.

SQ지도사님들이 돌아가신 후, 진로선생님께서 이렇게 많은 선생님들께서 일사분란하게 움직이시며 강의해 주시는 모습을 보고 감탄했다고 연신 말씀 해 주셨으며, 너무 멋지고 교실에서 학생들 반응이 너무 좋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특히 진로담당선생님께 SQ진로내비에 대한 소개도 드렸더니, 2학기에 SQ동아리를 만들어 주시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석적고에 SQ동아리가 세워져서 SQ향상프로그램은 물론 SQ진로네비를 통해 아이들이 행복함을 누릴 수 있길 진심으로 기원하며, SQ도 널리 퍼지길 기대해봅니다.

[이병도 본부장 : 경북중부본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