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현장중계] SQ지도사 첫 강의,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글로벌SQ연구소
2019-08-23
조회수 540

안녕하세요! 서흥중학교에서 처음 SQ강의를 진행한 전북서부본부 SQ지도사 김광식입니다.

처음 '이번 강의를 함께할 수 있겠냐'는 연락을 받았을 때는 설렘반 기우반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써주실 본부장님께 감사드리며 기쁜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같이 강의를 가게 된 선생님끼리 모여 리허설도 하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가 온 강의 날 1시간 전에 전북본부에 모여 검사지를 받고 본부장님께서 최종 전달 사항을 전해주셨습니다.

서흥중으로 향하는 차 안, 생각보다 떨리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걱정되는 것은 드세기로 유명한 중1 친구들이 미숙한 저의 강의를 잘 들어줄 것인가 였습니다.

그렇지만 이 아이들에게 꼭 저의 진심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가정환경, 또래집단, 성적, 미디어 등으로부터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SQ를 전하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5분까지 1차시 SQ진로검사, 2차시 4차산업혁명과 인간의 지능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며 우려했던 부분은 온데 간데 없이 사라지고, 진지한 모습의 아이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존재와 미래를 고민하는 아이들의 또렷한 눈망울을 생각하면 지금도 저의 가슴이 뛰는 듯합니다.

종례를 알리는 종소리가 애석할만큼 2교시의 시간은 눈 깜짝할 새 지나갔습니다. 다음 주에 다시 만날 아이들을 기억하며 이번 한 주도 연습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오늘의 강의를 통해 다음 세대에도 무궁한 희망이 있음을 느꼈습니다.

이 귀한 경험을 하게 해주신 본부장님, 모든 강사 선생님들, 함께하신 선생님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광식 지도사 : 전북서부본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