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현장중계] 탄성이 터져나오는 남춘천여중 진로수업 현장

글로벌SQ연구소
2019-09-09
조회수 648

신록이 가득한 5월 검사한 결과를 가지고 이번에 남춘천여중에 3차시, 4차시 수업을 다녀왔습니다.

관계지능이 높은 반인지라 쉬는 시간도 모둠끼리 모여 춤연습하느라 시끌벅적 했습니다.

특히 반 결과를 해석해주며 관계지능과 음악지능이 높다고 하자 합창대회에서 자기네 반이 1등했다고 자랑까지 했습니다.

모두가 집중하며 해석강의 듣고 조별로 결과 설명듣는 시간엔 담임 대신 들어오신 선생님이 예민성 설명하는데 자신이 그렇다고 근심어린 얼굴로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어보시며 어른들은 위한 교육은 없냐고 적극적으로 물어보셨습니다.

미래직업시간엔 동영상 보는내내 여기저기서 탄성이 터져 나왔습니다.

관계지능은 높지만 실존과 초월지능이 낮은 아이들, 하루 전 반 전체 아이들 한명 한명의 결과를 보며 행복감이 낮고 우울감 스트레스가 높은 아이들, 예민성이 높은 아이들을 위해 메모해갔는데 담임선생님이 안계셔서 아쉬웠지만 기간제 선생님께 대신 전해드리고 아이들 상담 부탁드리고 왔습니다.

보조강사선생님들도 처음 아이들과 검사결과를 나누며 너무 좋았노라고 말씀하시고 행복감이 낮은 아이들을 위해 계속 이름을 적어 왔다는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교정을 나오고 공사 중인 운동장을 보며 역시나 공사 중인 아이들을 생각했습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았지만 지어져가는 공사 중인 우리 아이들이 SQ를 통해 행복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고정희 지도사 : 춘천본부]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