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코리아] ‘SQ지도사’ 자격증 과정, 경북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개강

글로벌SQ연구소
2019-07-10
조회수 980

2019년 3월 SQ 전문강사 수료식. 원 내는 경북대학교 평생교육원 SQ 지도사 담당강사인 이우윤교수.


글로벌SQ 연구소(소장 김진호)의 ‘SQ지도사’ 자격증 과정이 경북대 평생교육원 여름학기 개강을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SQ지도사’ 과정은 올해 한국생산성본부와 한국능률협회가 기업의 직무능력 향상프로그램으로 그리고 국방부가 ROTC 선발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자격증으로 채택이 되었다.

영성지능인 SQ(Spiritual Quotient)는 만물의 본질을 통찰하는 인간의 정신적인 능력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성공과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 여러 연구결과에 의하면 I.Q와 E.Q가 성공에 미치는 영향력은 각각 20%, 30%인 반면, SQ는 성공에 80%의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오는 6월21일에 개강을 앞둔 경북대학교 평생교육원의 ‘SQ지도사’ 과정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전문교육강사 육성을 목적으로 개설된 강좌이다. 이번 강의를 맡은 이우윤 교수(경영학 박사)는 “30여 년 동안의 대학 강의와 교육 상담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SQ지도사를 육성하기 위해 주당 3시간, 8주간의 커리큘럼을 운영한다.”며 개강 소감을 밝혔다.

전국 국립대학 평생교육원으로는 처음으로 개설된 이번 과정에는 다수의 현직 의사들과 교사그리고 종교인들이 수강 신청을 하는 등 새로운 관심을 끌고 있다. 최연소 수강생인 김도은씨(19)는 “평소 상담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SQ 지도사를 취득하여 친구들과 후배들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해주고 싶다.”며 지원동기를 밝혔다.

글로벌SQ연구소의 김진호 소장은 “산업화 시대 이후 정보화시대를 예측하고 거기에 집중한 사람이 시대를 이끈 리더가 되었다. 이제 다음 시대인 영성시대를 잘 알고 SQ에 집중하는 사람은 다음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될 것”이라며 올해에도 SQ개발 프로그램을 요청하고 있는 학교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대학교 평생교육원의 ‘SQ지도사 과정’에 대한 문의는 평생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이성현 국민기자 wyrhee@naver.com


[출처] 업코리아

[원본링크]

http://www.up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579793#07Pk

1
Sq강사과정에 신청하고자합니다
일정을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