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글로벌SQ연구소, 군산 영광여고 진로캠프 진행

글로벌SQ연구소
2016-08-09
조회수 2595

글로벌SQ연구소, 군산 영광여고 SQ진로캠프 진행

- 전북도교육청 예산지원 사업으로 시행

지난 7월 25-26일과 27-28일 총 2차에 걸쳐 글로벌SQ연구소 전북본부에서 SQ진로캠프가 진행되었다. 전북도교육청과 글로벌SQ연구소의 공동 지원 하에 진행된 이번 SQ진로캠프는 군산 영광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글로벌SQ연구소는 전북도교육청의 주민참여예산 공모 사업으로 SQ향상프로그램이 채택되어 군산의 영광여고 1, 2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중에 있다. 이번 SQ진로캠프도 전북도교육청의 예산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진로캠프에 참석한 학생은 “꿈과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게 되었고 꿈에 대해 명확하게 다가갔다는 확신이 들었다”라며 기뻐했고, 또 한 학생은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있었고 앞으로의 진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해결되었다”라고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김종호 글로벌SQ연구소 전북본부장은 “학생들이 꿈을 발견하고, SQ를 향상시켜 나가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고 2학기에는 동아리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SQ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또한 SQ진로캠프를 현장지도 한 영광여고 이현철 교장선생님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도 SQ에 대해 교육을 받아 학생들과 공감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SQ(Spiritual Quotient, 영성지수 혹은 영성지능)는 IQ, EQ의 토대가 되는 근본지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간의 모든 삶에 긍정적 영향을 미침은 실증 연구를 통해 밝혀진 바 있다. SQ의 향상은 학생들의 성적뿐만 아니라 행복감, 우울, 스트레스 등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여 학교생활 전반에 좋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많은 연구를 통해 입증되기도 하였다.

이번 SQ진로캠프는 이러한 SQ 최신지능 이론을 도입하여 자신의 내면과 잠재력을 인식하며 진로탐색과 진로설계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기에 학생들에게는 신선하게 다가갔을 것이라고 연구소는 주장하였다.

연구소에 따르면 실제로 이번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89%의 학생들이 자신들의 진로문제나 자존감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또한 88%의 학생들이 다른 친구에게도 SQ진로캠프의 참석을 권하고 싶다고 응답했다고 연구소는 밝히며 SQ진로캠프에 대한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고 실제적인 도움을 준 것으로 평가한다고 하였다.

글로벌SQ연구소 김진호 소장은 앞으로 SQ진로캠프를 더 많은 학교들에 시행하여 학생들의 SQ를 향상시키고 진로탐색과 진로설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연구소 차원에서의 지원방안을 수립하고 지역교육청과의 연계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 이민지 기자]


기사원문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203840&thread=09r02



0